머신 러닝은 마법사가 아닙니다!


아쉽게도, 머신 러닝은 무엇이든 만들어 주는 마법사가 아닙니다. 멋진 그래프와 장미빛 미래예측 이전에 비즈니스가 추구하는 바와 목표를 먼저 고민해야 합니다. 많은 기업이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만 깊어지는 이유가 여기 있습니다. 무작정 머신 러닝을 도입할 것이 아니라 현재 혹은 미래의 비즈니스에 어떻게 접목시킬 것인지를 우선 탐색해야 합니다.




알고리즘만으로 해결 할 순 없습니다!


머신 러닝하면 우선 어려운 수학 공식과 리눅스 기반에서의 복잡한 설치 과정 그리고 알고리즘을 생각합니다. 그러나 우수한 알고리즘만으로 비즈니스에 가치를 가져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데이터 수집 및 처리] – [알고리즘 선택 및 모델링 구현] – [인터페이스 구현] 의 전 과정을 구현하지 않을 경우 완성된 형태의 결과물을 얻기가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머신러닝 비즈니스를 생각한다면 반드시 아래와 같은 전체 과정을 염두해야만 합니다.




머신 러닝을 비즈니스 레벨에서 다뤄야 합니다.


오랜 웹 전략 컨설팅 및 고난이도 플랫폼 구축을 통해 축적된 필로비즈의 노하우는 머신 러닝을 비즈니스의 레벨에서 다룹니다. 필로비즈는 데이터에서 숨은 의미를 찾고, Microsoft 클라우드 기반에서 머신 러닝 알고리즘을 구현하며, 이를 기반으로 완성된 형태의 서비스/상품을 제공하는 웹 플랫폼을 구축합니다. 그리고 그 기저에는 인문학적 토대와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가 있습니다. 필로비즈라면 가능합니다!







+ Recent posts